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인이라면 피할 수 없는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은?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8:15

    [브리핑] 현대인이라면 불가피한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은?


    >


    20하나 0년대에 들어서자 손목 관절 질환의 일종인 '손목 터널 증후군'에서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 앞의 작은 통로인 '수근관'이 어떤 사건으로 인해 좁아지면서 이곳을 지나치지 않는 정준신경이 압박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하면 대부분 엄지와 검지를 그리며 중지저 부위에 감각이상처럼 통증이 나빠지고 나빠지지 않습니다. 증상이 더 심하고, 지상의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줄 정도로 통증이 심해지며, 쉽게 손가락 감각까지 크게 떨어져 밤에 자는 동안 손가락과 손목의 타는 증상이 나쁘지 않고, 나빠져 잠에서 깨는 등 수면장애로까지 이어집니다.


    >


    단지 손목 통증만을 유발하는 것으로, 손목 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주실 수 있습니까?다행히 손목터널증후군은 여러 개의 손목질환 중에서도 자가진단이 비교적 쉬운 질환에 해당합니다.​ 가장 먼저 두 손목을 맞댄 상태에서 굽히고 상부를 서로 맞대고 최대 1분간 유지하고 보세요.이때 손끝 저림이 과도하게 나타나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하게 됩니다.이때 저림이 빠르고 심하면 계속될수록 손목터널증후군이 심각합니다.특히 평소 손목 사용이 많기 때문에 손상 정도가 아닌 손목 터널에 종양 등이 발생하여 관련 증상이 과민해질 수 있으므로 위 자세를 통해 극심한 고통이 동반될 경우 관련 병원에 내원하여 정밀검진을 빨리 받아보세요.


    >


    물론 다양한 문제를 이야기하는 의심되는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평소 손목터널 증후군 예방을 위한 개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만약 컴퓨터를 사용할 때가 많은 직장인이라면 손목을 구부린 채 오랫동안 업무를 계속하지 않도록 가끔 손목 스트레칭을 병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역시 PC를 사용할 때는 의자의 높이를 적절히 조절해 손목이 너무 휘지 않도록 하고 마우스 패드나 키보드 패드 등을 사용해 역시 손목에 걸리는 부다 소음을 줄이는 것도 필요합니다.


    >


    또 평소 따뜻한 찜질로 손목의 긴장감을 완화하면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또 양팔을 밤하늘에 뻗었다가 내리기를 반복하는 것만으로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예방하는 데 탁월하니 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또 다른 예방 스트레칭에는 어떤 자세가 있는지 알려 주실 수 있습니까?양손을 낀 상태에서 손등을 밤하늘을 향해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손바닥이 물결치듯이 손목을 움직여 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그 후, 두 손을 잡고 안쪽으로 되돌리는 자세도 대표적인 손목 터널 증후군의 에반 스트레치법입니다.


    >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에서 손을 양쪽으로 뻗은 후 손목을 안쪽에서 밖으로 돌려주세요.한번 한다든가 3,4회 반복하면 손목 스트레칭에 아주 좋아요. ​ 생각보다 간단한 손목 터널 증후군 예방법과 스트레칭 방법.오거의 매일부터 1상 가운데 11가 실천하고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http://www.astntn.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