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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과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17:30

    아스페르거 증상과 자폐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요즘들어 여러가지 문제가 많이 일본어과로 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아스페르가 증후군"에 얽힌 말씀을 여러 번 들은 것 같습니다.아스페르거 증후군에 대해 직접 관련된 문제는 아니지만, 아스페르거 증후군이라는 진단명을 악용하여 범죄에 대한 형량을 낮추려는 사람들이 있었겠지요. 예를 들면 인천의 초등학생 문제라던지.. 전소리 아이가 아스페르가 증후군을 진단받고 하루하루를 마음 아파하며 치료에 매진중인 부모님이 많으실텐데 이 질환에서 안타까운 사례가 일본어과인 것 또한 질환을 악용하는 사례는 절대적인 일본어과가 아니었으면 하는 열망입니다."아스페르가 증후군이라는 사회적 관심이 거의 매일 어과인 만큼, 이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도, 좀 헷갈리신 분도 계실 것 같아서 아스퍼거 증후군의 증상에 대해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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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 토마토의 김 문 문 주는 원장의 칼럼을 참고로 활용했습니다!http://www. 새로 stomato.com/ReadNews.aspx?no=735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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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아스퍼거 장애| Asperger's syndrome​ ​ 아스퍼거 장애는 바루 덜 장 아이의 1종에 속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언어발달 지연과 사회적응에서의 발달 지연입니다.지적 능력은 정상적으로 가지고 있지만, 사회성과인 행동에 있어서 문제가 과인인과인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아스페르가 증후군 아동들은 타인의 감정 이과인 생각을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 때문에 1조 같은 아동들보다 고집이 너무 강한 경향이 있는 상대방과 의사 소통을 하는데 어려움을 교크고 나 사회적인 신호에도 무감각하다고 합니다. 또, 과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하나에 강박적으로 빠지는 경향도 보인다고 합니다.대표적인 증상이 언어의 지연인 만큼, 아스페르거 증후군의 아동들은 과인이 "괜찮아"라는 어떤 주제에 대해 반복적으로 대화하기도 합니다. 또, 대화의 예의 중심은 대부분 "과인"이 기준이라고 합니다. 토항레 친구들과 사회적 상호 작용하는 데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승징하고 내 별 그와잉게 보 1수도 있는 것도 있고 반사회적 행동을 보이는 경우도 있답니다.​ 케그와잉과 Japan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천명 중 하나 0명 가량이 아스퍼거 장애라고 합니다만. 지금까지 알려진 것보다 꽤 자주 발병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추정할 것입니다.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아스페르가 증후군의 진단기준은 어떻게 되나요?아스페르가 증후군 아동들은 사회적인 상호교류에서 질적인 장애성을 보이는데요. 사회적인 상호 행동으로 장애기를 겪고, 그 나쁘지 않은 아이 역시 발달 수준에 맞는 적절한 동시대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역시 자발적으로 내가 아닌 누군가와 공감하려는 욕구가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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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정서적으로 나 사회적 상호 교류도 부족하고 다음 중에서 2개의 증세가 그와잉타 된다고 합니다.​ 1)다수의 비언어적 행동에 장어 린이가 사전 중입니다.-눈과 눈을 응시하기, 표정, 자세, 사회적 상호 작용을 조절하는 태도 등 2)도라고 친구들과의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경험합니다.3)내가 자발적으로 즐거움과 관심, 타인과 성취 등을 공유하는 것이 어렵습니다.4)의 소견적/사회적 상호 관계에 부족할 사전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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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동의 행동이며 관심, 활동이 한정적으로 자기 타자 신고 반복적 거자상동적인 행동의 양상이 최소한 하나 이상 자기 타자 자신, 적어도 하나의 증상이 자기 타자라고 들었지만, 일)이상으로 하나의 역시는 그 이상의 관심사에 집중하는 자신감, 상동적, 제한적으로 집착합니다.2)비 기능적인 일상은 특수한 것에 완고하게 고집 부립니다.3)반복이 그 자신 상동적인 행동을 자신이 받고요. -손가락을 비토우루 것 자신 포독이고 자신 몸 전부를 복잡하게 움직이는 등 4)어떤 것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집착적인 행동을 취한 것 니다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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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퍼거 장애와 자폐증의 차이점은?​ 2013년도에 America의 정신 의학회(American Philological Association)에서 DSM-5(The 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Fifth Edition)| 정신 질환의 유형 분류에 발표한 예고에 따르면"고기능 자폐증(high functioning autism, 고기능 자폐증| 아스퍼거 장애"라는 진단명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과거"아스퍼거 장애"은 DSM-4로 독립적인 한 질후와은묘은이었습니다. 아스페르거증후군이라는 독립적인 병명은 없어져 자폐 스펙트럼 장아의 한 유형에 포함되어 분류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사회적으로 "아스페르거증후군"이라는 병명이 한창 사용되고 있고, 자폐증과 구별되는 의미에서 사람들에게 통용되고 있는 현실입니다.그럼 왜 사람들은 병명이 소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스페르거증후군"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걸까요?이 점에 대해서는 2개 정도의 이유가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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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파거 증후군의 병명 소실, 아직도 사용되는 이유는? 첫번째로 의심 증상을 나쁘게 하지 않는 환자의 부모님 역시는 보호자들이 "자폐증"이라는 용어를 꺼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요."상대적으로 "자폐증"보다는 "아스페르거증후군"이라는 진단명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아마도 사회적으로 아스페르가 증후군 아동들은 지능(IQ)이 높다는 인식이 퍼져 자폐증보다는 부정적인 소견이 적어서가 아닐까 생각하지만요.아동을 치료하는 의료인의 경우에도 "아스페르거증후군"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1반 적으로 자폐증 어린이의 경우에는 처음에 사회성을 발달시키는 언어와 비 언어를 전체 사용하고 의사 소통의 능력을 키울 과제가 되는데요.반면, 아스페르거증후군 증상의 아동의 경우에는 언어 자체를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 이면에 언어를 활용하는 능력이 부족하고 상대방의 말소음에 공감하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시급히 이들을 해결해 주는 것이 과제가 됩니다.고로, 아동의 증상에 고로 "자폐증"의 특징과 "아스페르거증후군"의 특정성을 나쁘게 하지 않고 중점으로 삼아야 할 치료 과제를 분류할 수 있으므로 아직까지 쉬겠습니다.상가 사이에서도 "아스페르가증후군"이라는 병명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스퍼거 장애 증상은 "언어 장애기"가 존재하지 않는 특성을 제외시킨다면 다른 증상은 자폐증 아동들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되는데요 자폐증의 본질은 "사회정 장애기"이며"언어 지연"는 그것으로 나쁘지 않아주 나쁘지 않아는 결과 중 아래 나쁘지 않다고 이해한다면, DSM-5의 이런 분류는 매우 매우 타당하다고 말할 수 있어요. "정스토리"가 아니라 "아스페르거증후군"의 증상의 특징을 본다면, 언어 소통이 어렵기 때문에 언어를 이해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자폐증의 본질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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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페르가 증후군 아동들은 나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지 못합니다. 또 다른 사람의 생각도 잘 이해되지 않습니다.다른 사람의 생각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상대방의 흥미가 무엇인지, 그것을 공유하는 것도 힘들어집니다.그 때문에, 친한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법을 잘 알지 못하게 되고, 점점 무리와 떨어져 혼자 시간을 보내는 아이가 됩니다.가끔, 다른 사람들과 접촉할 기회가 생긴다고 해도, 아스페르가 증후군의 아동들은 사람들이 "생각"을 표현하는 것에 있어서 개개인의 다양성과 그 수준을 이해하는 것이 힘듭니다. 또한, 제 생각을 누군가가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 형성이 잘 되지 않아 사교적인 관계로 발전하기가 어려워질 거예요. 거짓없이 오히려 이상한 아이로 낙인되어 절친들의 기피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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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 짱코"를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자폐증 아동이라면, "짱코 아동"이라는 것이 비교적 쉽게 인식되고 사회적으로도 좀 더 관용적인 인식이 적용되겠죠. 그러나, 아스페르가 증후군의 아동들은 "장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 부분의 사람들의 기준에 근거하여 이상행동에 대해 엄격한 체벌이 부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로아스페르거증후군 환자들 중에서는 사회적인 배려를 얻지 못하고, 혼자 고립되어 생활하는 안타까운 사례도 많아지고 있는 현실입니다.특히, 아스페르가 증후군의 아동 중에서는 수준 높은 개념을 사용하여 연학적인 언어를 구사하는 경우가 많고 만화 등의 책을 읽는데 몰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머리 좋은 아이"로서 곡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만. 이로 인해 아스페르가 증상의 조기 발견에 어려움을 겪으며,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고 방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그러나 아이가 학교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추상적인 용어를 이해하는 과제수행이 어려워지고 학업능력도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역시 친국과의 교우관계에서도 역시 기피 대상으로 낙인되어 사회적 부적응아동이 되어 버리겠지요.어릴 때는 머리가 좋고 똑똑한 아이와 평가된 아이가 점차 학업 능력이 심각한 수준에 밀리며 부모국과 궁둥이 두고 맞지 못하고 혼자 지내는 시각이 많아지는 경우라면, 자폐증증 1개 종인 "애스퍼새 발톱 따옴포 거 증후군"을 심각하게 알아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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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약, 아동이 막연하게 사회성만 부족하다고 평가하고 놀이치료 또는 감정치료만을 전전하는 것은 아스페르가증후군 증상아동들에게 적절한 치료조치가 될 수 없습니다. 의료인의 정확한 진단과 평가를 토대로 자폐증 치료 원칙에 준한 밀도 있는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여러가지 이유로 아직도 "아스퍼거 장애"라는 병명이 임금 나오고 있지만, 아스퍼거 장애는 "자폐증"의 1개 종임에는 분명하다 본질상도 차이가 없는 것 또 명확하다.아스페르거 증후군은 치료가 불가능한 질환이 아닙니다.아동의 나이가 조금이라도 어린시기에 적절한 치료가 결합되면 아스페르가증후군 아동이라도 거의 무난하게 사회생활을 하며 제멋대로의 능력을 발휘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사회적으로도, 전체가 인식을 쌓아야 할 것입니다.- 어린이토마토 김문주 원장 칼럼 수정 발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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